본문 바로가기
매일지혜

특히 새로운 환경을 마주할 때 하나님이 나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해야합니다.

by EVAN SHIN 2020. 10. 13.
반응형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명령과 규례를 행할지니라 _신명기 27:10

Obey the LORD your God and follow his commands and decrees that I give you today.” _Deuteronomy 27:10,NIV

 

특히 새로운 환경을 마주할 때 하나님이 나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해야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선하신 계획으로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을 떠나 40년간 광야의 시간을 거치고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들어가기 직전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그들이 가나안에서 행해야 될 규례와 질서를 명령하십니다. 
이 말씀은 근엄하시고 엄격한 하나님의 모습으로 보여지나 사실 자녀들인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에서 축복을 누리며 살기 원하는 아버지의 사랑입니다. 

마치 자녀를 먼 타지로 보내는 아버지의 모습과도 같습니다. 
세상의 유혹과 질서에 이리저리 휩쓸려 공허한 목표만을 향해 달려가 결국 하나님과의 교제를 잃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함이죠. 

매순간 하나님의 말씀에 귀기울이며 순종해야 합니다. 
특히 새로운 시작을 앞둔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과거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했을 때, 큰 은혜를 누릴 때 하신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목숨다해 순종해야 합니다. 
그러면 사랑의 하나님이 나에게 찾아와 선하신 그분의 길로 인도하시며 축복을 주십니다.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머리와 마음에 깊이 새기며 승리하는 복된 하루되길 소망합니다.

반응형